커뮤니케이션공지사항
제목 제15회 경북과학축전 참여(2015년 9월 18일 - 20일) - 경산신문
작성자  김용우 날짜  2015.09.24 조회수  2249
첨부파일 1442884578&&.jpg

↑↑ 차량용 감성조명 체험부스를 찾은 내빈들. 왼쪽부터 김학홍 창조경제실장, 최영조 시장, 윤성규·조현일 도의원.

 

흥미로운 과학원리 탐구와 다양한 과학콘텐츠를 체험하며 즐기는 ‘제15회 경북과학축전’이 ‘알쏭달쏭?! 호기심 세상, 엄마! 이건 뭐예요?!’라는 주제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경산실내체육관 일원에서 3일간 계속됐다.

이 행사는 도내 초중고, 대학 33개 학교 및 경북테크노파크 등 6개 기관이 참여해 56개 부스에서 호기심 과학체험마당과 첨단과학체험관을 운영했다.

올해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경북 과학교사들과 함께하는 호기심 과학체험마당 ▲갓바위, 첨성대 등 경북의 대표 문화재 속에 숨어있는 과학의 원리를 찾아 떠나는 “문화재 속 호기심 탐험대”, ▲영화 속 영웅이 직접 되어보는 “사이언스 히어로”, ▲자가발전 자전거로 친환경 에너지를 직접 체험해보는 “호기심 쏙! 그린에너지투어”,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참여해 해양과학지식을 배워보는 체험 “바닷속 상상원정대” ▲무인항공기 드론을 직접 조종하며 1대 1 드론 파이터경기에 참여하는 체험 “드론 서바이벌 대전” 등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오감으로 느끼는 생생한 재미 “4D 입체영상체험”, 원하는 물건을 내 마음대로 “3D프린터 공작소”, 온 가족이 참여해 생활 속 재료를 통해 과학도 배우고 선물도 받는 ‘가족 호기심 챔피언’, 관람객의 참여로 재미있게 배우는 ‘알쏭달쏭 과학퀴즈’,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환상의 사이언스 매직쇼’도 관람할 수 있었다.

특히, 19일에는 꿈을 설계하고 미래를 이끄는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이 ‘재미있는 과학이야기’로 특별강연을 했으며, 강연 후에는 펜 사인회도 가졌다.

축제 관계자는 “ 과학이 어렵다는 생각을 바꾸고 쉽게 즐기고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선영 기자  gsinews@gsinews.com

산업통상자원부 2015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 선정
2016 경상북도 브랜드 일자리사업 발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